사뿐사뿐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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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로 월 100만원의 수익 벌 수 있습니다. 하루에 1시간,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돈이 벌린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를 위해 글쓰기 훈련은 필수입니다. 5분이면 충분합니다. 마케터의 문장 책에서 가장 핵심만을 추렸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일까요?

블로그 자체가 나를 브랜딩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나의 신용을 높는 행동입니다. 신용이 높아지면 내가 쓰는 글이 독자들에게 신뢰감을 줍니다. 브랜드는 이렇게 신용이 쌓여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개인이 알아서 생존해야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개인으로 살아남는 방법입니다. 내 이름, 혹은 내 블로그, 또는 내 브랜드를 들었을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겁니다. 그것은 맛집 리뷰일수도, 여행일수도, 경제 지식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단, 이미지를 쌓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이 시간을 버텨야합니다.  

 

 

돈을 버는 글쓰기 방법. 

 

무조건 '상대방' 중심 글쓰기를 해야합니다. 내 일기장이 아닙니다. 항상 내 글을 읽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논리와 객관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연습하다보면 글쓰기에 최적화된 자질을 갖추게 됩니다.  

 

  • 1. 사고 정리, 언어화 능력 - 머릿속에 떠다니는 생각을 정리하고 글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 2. 논리적 사고력
  • 3. 메타인지, 전체 맥락을 읽는 능력

세상을 객관화시켜 감정을 빼고 담백하고 정확하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자기중심적이라고 지적받는 사람들에게도 꽤 효과적인 연습이 될 것입니다.  

 

미국의 카피라이터 조셉 슈거맨의 명언이 있습니다. 이는 돈버는 글쓰기에 가장 핵심입니다. 

"첫 번째 문장의 목적은 두 번째 문장을 읽게 하는것. 두 번째 문장의 가장 큰 목적은 세 번째 문장을 읽게 하는 것이다." 

무조건 우리는 끝까지 독자를 끌고가야합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글을 써야하는 이유죠. 

 

하나의 메세지를 끊임없이 반복해야합니다. 글에 메세지를 너무 많이 담으면 집중력이 흐려집니다. 독자의 관심을 한 곳에 집중시키지 못하면 실패입니다. 하나의 메세지를 집요하게 반복합니다. 핵심 전달 내용을 처음, 중간, 끝 모든 곳에 반복합니다. 반복과 함께 '강조'를 사용합니다. 강조는 평범한 문장 속에서 핵심 내용을 주인공으로 만들어준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여기서부터 중요한 포인트를 말하자면...
  • 결론을 말하자면...
  • 서두에서 말했지만 다시 한 번 말하고 싶은것은...

이런 식으로 중요한 말을 하기 전에 예열을 합니다. 또는 중요한 키워드에 괄호나 따옴표를 써서 확실하게 강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표현을 바꾸어 반복하거나 요약할수도 있습니다. <즉, 바꾸어말하면, 말하자면>같은 단어를 적절하게 이용해야합니다. 

 

마무리

돈이 되는 글쓰기는 독자가 낙오하거나 이탈하지않게 끝까지 정상으로 끌고가야합니다. 메세지가 어렵다면 구체적인 예시와 이야기로 독자를 끝까지 데려가야합니다. 끝까지 데려가야 판매를 하고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독자의 눈높이에서 핵심 메세지를 매우 간결하고 집요하게 반복합니다. 일관성있게 흘러가야합니다. 독자의 읽는 흐름이 끊기지 않게 접속사는 신중하게 사용합니다. 

 

하나의 메세지. 반복과 강조.

이것만 따라해도 글쓰기의 기초는 이미 완성되었습니다. 저도 지금 하나의 메세지를 강조했습니다. 더 중요한 글쓰기 스킬은 다음 글에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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